코인 전망

메타버스(METAVERSE)란?

Indotraveler 2022. 7. 5.
300x250

메타버스
Canva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meta-"와 "universe" 또는 "Universe"와 "Meta"의 합성어)는 인터넷의 가상적인 차세대 버전으로, 분산되고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합니다. 가상 현실 헤드셋을 통해 증강 현실 안경, 스마트폰, PC 및 게임 콘솔. 메타버스는 비디오 게임, 비즈니스, 교육, 소매 및 부동산 분야에서 잘 정의된 사용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잠재적 구현

 

메타버스

 

메타버스의 많은 잠재적인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상적인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단일 시작점에서 모든 경험이나 활동을 수행하거나 거의 모든 요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므로 완료된 상태에서는 메타버스를 무엇이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부문에서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사무실 환경을 에뮬레이트하는 3D 공간에서 가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가상 사무실 플랫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로 Facebook의 Horizon Workrooms 및 Microsoft Mesh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어디에서나 가상으로 일할 수 있어 도시 내에서 거주할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교육 부문 내에서 메타버스는 역사의 어느 시점에서든 몰입형 현장 학습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2021년, NVIDIA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실시간으로 협업하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버스(Omniverse)라는 메타버스 인프라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고대 문명과 건축물의 역사적 유산을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Together Labs Inc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역사적 인물을 되살릴 수 있는 현실적인 아바타를 만드는 기술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완전 몰입형 가상 홈 투어를 위해 부동산 부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 구매자는 잠재적으로 메타버스를 통해 자신의 집에서 전 세계 모든 곳에 있는 집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NFT 형태의 가상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시장도 있습니다. 2021년 $500,000에 팔린 NFT 주택인 '마스 하우스'가 그 예입니다.

 

메타버스의 기술

메타버스
Canva

 

연결을 위한 메타버스 인프라의 필요성은 컴퓨터로 구동되는 서버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은 메타버스의 첫 번째 반복 역할을 합니다. 메타버스의 접근점에는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 기술 외에 범용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포함된다.

 

2021년에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 연구에 투자하는 여러 회사가 있습니다. Facebook은 2014년 VR 회사인 Oculus를 인수하여 다양한 서비스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결합 조직"이 있는 새로운 3D 소셜 공간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Snapchat은 복잡한 맞춤형 아바타와 필터를 현실 세계에 실시간으로 배치하는 AR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AR과 VR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메타버스
Canva

 

증강 현실은 시각적 요소, 소리 및 기타 감각 자극을 실제 환경에 오버레이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AR은 스마트폰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존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가상 현실은 완전히 가상이며 가상 현실을 향상시킵니다. VR은 헤드셋 장치가 필요하며 사용자는 시스템에 의해 제어됩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비판과 우려

Canva

 

이 용어는 1990년대 초반에 생겨났으며 기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순전히 추측성, "과대 광고" 개념을 사용하여 홍보를 구축하는 방법으로 비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의 정보 프라이버시는 관련된 기업들이 웨어러블 기기와 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려되는 영역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의.

 

사용자 중독은 메타버스 개발의 또 다른 관심사입니다. 인터넷 중독 장애, 소셜 미디어, 비디오 게임 중독은 장기간에 걸쳐 우울증, 불안, 비만과 같은 정신적, 육체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가 현실 도피처로 악용될 수 있다는 점도 우려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미디어 단편화와 온라인 에코 챔버로 인한 사회 내 양극화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각 개인의 신념을 기반으로 가상 세계를 알고리즘적으로 맞춤화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 편향된 콘텐츠로 사용자의 현실 인식을 더욱 왜곡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